연구회 소개

> 연구회 소개 > KEAMS 소개

응급기도관리연구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연구회는 국내 응급기도관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응급기도관리를 전문 분야로 발전시키기 위해, 관련 학술연구와 교육 및 국내외 유관단체들과 교류 협력의 활동을 하고 있는 연구회입니다.

저희 연구회는 2006년 3월 응급의학과 전문의 4명이 모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응급의학과, 간호사 및 응급구조사로 구성된 회원들이 뜻을 같이 하게 되면서 다직역 모임으로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급격한 의료 환경의 변화에 따라 환자들의 안전과 권익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입니다. 특히 응급기도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서는 의료인의 역량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응급기도관리의 핵심은 신속한 판단과 정확한 술기, 그리고 세심한 모니터링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핵심의 주체인 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에게 있어서 응급기도관리를 위한 팀워크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연구회는 의료인과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최선의 선택이며 이를 통해 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국내의 응급기도관리 발전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앞서갈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근거중심의 연구와 응급기도관리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갈 것입니다.

응급기도관리연구회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께 저희 홈페이지가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오며,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응급기도관리연구회